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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직 취업과정 사무자동화 관리 (오전) [실업자 훈련 / 내일배움카드제]
사무직 취업과정 사무자동화 관리 (오전)
과 정 명
사무직 취업과정 사무자동화 관리 (오전)
교육기간
2018-06-14~2018-07-16
교육시간
09:20~13:20 / 일일 4시간 / ( 월 화 수 목 금 )
교육장소
601호
교사명
전정환 교사

■ 구직자(신규실업자 / 전직실업자 / 영세자영업자)에게 200만원 한도의 훈련비를 지원하는 취업형 직업능력개발훈련제도 [훈련생 자율선택형 교육과정] ■


■ 컴퓨터사무원 또는 사무보조원으로서 실무를 담당할 수 있는 전반적인 사무자동화 프로그램을 기초에서 시작하여 실무에서 사용하는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등을 학습하고 사무행정 업무에 능동적으로 진행 할 수 있는 직무능력을 배양한다
■ ITQ(한글·엑셀·파워포인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 만 18세 이상의 구직등록을 한 구직자 ■

▶ 일반실업자(주부포함) : 만18세 이상부터 만69세 미만으로 구직을 원하는 실업자
▶ 학생인 경우 : 야간대학(원)생, 사이버대학교, 방송통신대학교, 일반대학/대학원 졸업예정자
▶ 자영업자인 경우 : 최근 1년간 매출과세표준 15,000만원 미만

▶ 일반 구직자 : 150,630원 (자비부담)
▶ 취업성공패키지 1 유형참여자 : 전액 무료
▶ 취업성공패키지 2 유형참여자 : 100,420원 (자비부담)

- 일반구직자인 경우 (최대 200만원) : 신청 과정의 직종 취업률에 따라 50%~80% 지원
-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 (최대 300만원) : 훈련비 100% 지원
- 취업성공패키지 2유형 (최대 200만원) : 훈련비의 70% ~ 90% 지원


■ 1일 교통비 2,500원(월 5만원)

■ 문서작성
■ 문서관리
■ 사무자동화 관리운용
■ ITQ-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 컴퓨터활용능력

■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 ITQ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OA-마스
■ E-Test Professionals 통합 엑셀 / 파워포인트 / 워드


1. 교육과정 탐색
2. 프로그램 상담
3. 국비지원 신청 - 계좌카드 발급
4. 1:1 면접 및 OT참석
5. 강의 수료 및 자격증 취득
6. 취업성공

접수절차 (고용센터)

1. 본교 온라인 신청 및 방문 접수
2. 워크넷(www.work.go.kr) 회원가입 및 구직신청
3. HRD-NET(www.hrd.go.kr) 회원가입 후
실업자 계좌제 안내동영상 시청
4. 관할 고용지원센터 방문 후 (계좌카드) 발급

■ 효과적 정보관리 지향
정보처리 기술·정보통신 기술·사무기기 관련 기술을 한데 묶어 사무실에서의 업무 처리를 종합적으로 수행케 함으로써 업무 생산성 향상과 효과적 정보관리가 가능하도록 지향합니다.

■ 업무능률 및 의욕 증진
사무자동화의 효율화와 내용의 질적 향상을 지향하고 사무원들의 정확한 판단을 위한 정보 수집과 회사 전체의 의사 교류를 통한 업무의 능률과 의욕을 증진 시키는 것을 목표로 교육합니다.

■ 공인인력 수요증가
사무정보기기의 이용이 점차 증가 할 것으로 보이며 공인된 자격을 갖춘 인력의 수요도 증가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 한 매년마다 OA관련 자격증 응시자 및 취득 배출 인원이 높게 증가하고 있다.


- 일반 산업체 (사무직)
- 공기업, 관공서 기간제 근로자
- 자영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