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메인직업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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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지원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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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지원 과정이란?
  • 고용보험 납부 사업장(회사)이라면 회사에서 납부하신 고용보험료를 돌려드립니다.
  • 사업주가 훈련비용을 부담하여 재직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직업훈련으로 훈련을 실시한 사업주는 노동부장관으로부터 훈련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방노동관서 > 사업주 > 훈련기관
훈련지원금
  • 지방노동관서에 훈련기관으로 위탁된 곳(메인컴퓨터학원)에서 수강자가 훈련을 받고 훈련과정을 인정받으면 사업주는 노동관서에 훈련비용 지원 신청을 하실 수 있으며 훈련비용을 노동관서로부터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훈련절차
교육상담 및 위탁계약[1588-9780] > 수강신청 및 수강완료 > 훈련비 환급신청 > 환급금액입금[회사계좌]
교육상담 및 위탁계약
  • 재직근로자 수강신청을 하려면 아래와 같은 서류를 필요로 합니다.
  • 교육상담시 : 훈련과정 절차 및 훈련비용 등 상담(대표전화:1588-9780)
  • 서류제출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본
    훈련위탁(신청)계약서 1분
    근로시간외 직업능력개발훈련 동의서 1부(대표자의 직인 날인을 필히 하셔야 합니다.)
  • 수강결재 : 회사(대표자)의 이름으로 입금 또는 기업카드결재
훈련대상
  • 고용보험 가입중인 사업장에 근무중인 재직근로자로서 다음 중 한가지 요건이라도 해당이 되면 훈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고용보험을 납부하고 있는 재직중인 근로자
  • 사업주가 채용예정인자 중 아직 고용보험에 가입되지 않은 분들(구직자 등)
  • 훈련중 또는 훈련수료 후 1개월 이내에 이직 예정인 재직근로자
  • 단시간근로자(1월 60시간 미만, 1주평균 15시간 미만 근로자)
  • 파견근로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한 파견근로자
  • 재직중이나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65세 이상 근로자
환급절차
  • 재직근로자 환급절차는 해당 교육을 마친 수강생이 직접 회사를 통해서 환급절차를 받아야 합니다.
  • 이때 환급은 교육 수료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지방노동관서로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교육상담시
  • 증빙서류제출 - 훈련 종료일로부터 15일 이후에 지방노동관서에 증빙서류제출(고용노동부 고객센터 : 1544-1350)
  • 신청서 법정양식 1부
  • 계산서(영수증)사본 1부
  • 수료증 사본 1부
  • 입금증 사본 1부
  • 회사별 훈련비 내역서 1부
  • 정산내역서 1부
훈련비 환급
  • 지방노동관서에서 회사계좌로 환금금액 입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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