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부산메인직업학교

본문내용

취업지원

본문

취업상담실
+ Home > 취업지원 > 취업상담실
어떤 사람의 유형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말씀해 보세요 ( 면접답변 )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15-09-22 11:39:17
    조회수
    2298



 

 

 

 

 


 

 

 

 


 

Q. 어떤 사람의 유형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말씀해 보세요

 

-면접의도

 지원자의 대인관계를 파악하고자 물어보는 질문임

 

-면접포인트

지원자의 대인관계를 파악하고자 하는 질문으로, 질문의 의도대로 좋아하는 사람의 유형과 싫어하는 사람의 유형을 그대로 다 말하는 것은 함정에 딱 걸리기 좋다. 그렇기 때문에 좋아하는 사람의 유형보다는 싫어하는 사람의 유형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파고들어서 질문을 할 가능성이 높다. 예를 들어, 싫어하는 사람의 유형에 대해서 말할 때, 어떤 특정적인 유형의 사람을 가리켜 이야기하면, 그때 면접관이 할 수 있는 질문은, '그런 사람이 만약 당신의 동료라면, 상사라면 어떻게 하겠는가?' 이때부터 말문이 탁 막힐 확률이 100% 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최대한 싫어하는 사람의 유형을 말하지 않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Bad Answer

예, 저는 긍정적인 사람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제가 특별히 싫어하는 사람의 유형은 독설적인 사람을 싫어합니다. 독설적인 사람들과 일하면 항상 트러블이 일어날 확률이 높고, 생산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면접관인 저는 독선적이라는 말을 많이 듣곤 하는데, 그렇다면 나와 일하면 무척 불편하겠습니까?

->당신의 상사가 독선적인 사람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싫어하는 사람과 일하는 것을 원래 잘 못하시나요?

->사람을 판단할 때, 안좋은 부분을 더 많이 보시는 건 아닙니까?

 

이런식으로, 답변하는 것은 최악의 답변이고, 재차 압박적인 분위기로 질문을 할 경우, 보통 우물쭈물 하다가 면접을 망치는 경우가 생깁니다.

 

-Excellent Answer

예, 제가 좋아하는 사람의 유형은 매우 긍정적인 사람을 좋아합니다. 왜냐하면 제가 항상 긍정적인 태도를 갖고 살아가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저는 따로 싫어하는 사람의 유형을 갖고 있진 않습니다. 저는 사람을 볼때, 주로 그 사람의 장점을 보고 만나기 때문에 특별히 누구를 싫어하거나 그러진 않습니다. 하지만 굳이 따지자면, 부정적인 사람들에게 호감을 갖고 있진 않습니다. 다만 저는 매우 뛰어난 설득능력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정적인 마인드를 긍정적인 마인드로 바꾸어 줄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확신합니다.

 

-> 이정도로 답변할 수 있다면 보통 재차 질문을 하진 않을 것입니다.

->면접관에게 당신은 매우 설득력있고, 긍정적이며, 자신감 넘치는 사람으로써 평가받을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나 자신감 있는 태도로, 자신감 있는 음성으로, 눈을 똑바로 응시할 때

 

 

목록보기
답글달기수정하기
삭제하기

관련 쪽지글